가상화폐 청소년 교육, ‘두니버스’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가상화폐 청소년 교육, 두나무 ‘두니버스’로 중학생 대상 디지털 금융 학습 확대
블록체인 및 핀테크 1 기업 두나무(DUNAMU) 2 가 오는 2월 20일까지 가상화폐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에 참여할 중학교를 모집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두니버스’는 두나무(Dunamu)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과 금융 경제에 대한 기초 상식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두니버스 교육은 블록체인과 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두나무의 현직자들이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자료 검수 과정에 직접 참여해 프로그램의 완성도와 전문성을 높였으며, 청소년 디지털금융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 했다는 것이 두나무 관계자의 설명이다.
덧붙여, 올해 3년차를 맞은 두니버스는 충청·세종 지역까지 교육학교 대상 범위를 확대, 약 8000명(연인원 기준)의 청소년에게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디지털 금융교육은 금융사고 예방, 소득 양극화 등 다양한 사회 문제와 직결돼 청소년기부터 관심을 가져야 하는 중요한 분야”라고 말하며 “두니버스가 올바른 금융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두니버스는 서울·경기·인천·세종·충청 지역 중학생 8000여 명(연인원 기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학교는 오는 2월 20일까지 아이들과미래재단 이메일(jtj@kidsfuture.or.kr)로 학교명, 학급 수 및 학급 인원, 희망 일정 정보 등을 작성해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들과미래재단에 문의(Tel. 02-365-8459)하면 된다.
에디터 Bit-Master S
💡 Bitsesne Note
- 핀테크는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이다. 핀테크는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금융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
- 두나무(DUNAMU)는 2012년 설립된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