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토큰증권 논의, 7월 학술 세미나 열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토큰증권 논의, 7월 3일 동국대에서 세미나 개최
오는 7월 3일 동국대학교 법무대학원 세미나실 B161호에서 ‘2024 하계 산·학·연 디지털 자산 학술 세미나’ 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토큰증권(STO)* 및 지방세원 다양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블록체인포럼, 동국대 법무대학원, 한국지방세연구원, 한국디지털혁신연대,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이 공동 주최한다.
세미나는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되며, 개회식에서는 권세준 동국대 법무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고, 김기흥 한국디지털혁신연대·블록체인포럼 회장의 개회사와 임규철 동국대 법무대학원장의 환영사, 그리고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강성조 한국지방세연구원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세미나는 세 가지 주요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유신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글로벌 금융산업 STO와 디지털 자산 발전 정책’을 논의한다. 이 세션에서는 박재현 수호 사장, 조진석 디지털자산에셋 대표, 이세일 신한투자증권 부장이 발표를 맡고, 박종백 변호사, 박효진 세종텔레콤 부사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오승규 한국지방세연구원 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아 ‘지방자치 정부의 세재원 발굴과 STO 전략’을 다룬다. 정승영 국립창원대 교수가 발표를 맡고, 김 수 한국지방세연구원 부연구위원 등 여러 전문가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원경 한양대 겸임교수가 좌장을 맡아 ‘블록체인 활용 비즈니스 모델과 디지털 자산’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욱희 디아나 CAO 대표, 장도희 서울랩스 대표, 김준영 썬더플렉스 대표가 발표를 맡고, 석동호 큐브벤처파트너스 이사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세미나는 오후 7시 만찬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에는 총 400명의 참가자가 온오프믹스로 선착순 등록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무료이며, 현장 등록은 55,000원(VAT 포함)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주최측에 문의하면 된다.
에디터 비트마스터
자료제공: 온오프믹스
💡 Crypto. Note
토큰증권(STO, Security Token Offering)*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증권을 디지털 토큰 형태로 발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통적인 증권과 유사하게, 토큰증권은 주식, 채권,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나타낼 수 있다. 그러나 차이점은 토큰증권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발행되고 거래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