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 MVL, PowerPod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새로운 에너지 네트워크 형성: 엠블 MVL x PowerPod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회사 ‘엠블 MVL’ 이 탈중앙화 에너지 네트워크 프로젝트인 PowerPo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월 7일 발표했다.
PowerPod는 전 세계 전기차 및 충전소, 태양광 패널, 그리고 에너지 저장 장치를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DePI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에너지 인프라의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자동차 산업을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와 협력하는 MVL은 동남아시아에서 운영 중인 차량 호출 서비스 TADA와 전기차 제조 및 에너지 인프라를 담당하는 자회사 ONiON Mobility를 포함해 광범위한 DePIN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
MVL의 우경식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모빌리티와 에너지 부문에서의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촉진함으로써 DePIN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PowerPod의 Ting Du 대표는 “이 파트너십이 모빌리티 생태계 전반의 효율성, 투명성,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실제 자산 데이터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력은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과 에너지 인프라 혁신에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디터 비트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