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토큰증권 디지털 혁신, 증권업계 새바람 불까?
코스콤 토큰증권 플랫폼 협력 – IBK투자증권과 업무협약 체결
코스콤(KOSCOM)이 1월 30일 IBK투자증권과 토큰증권 1) 플랫폼 이용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코스콤의 이번 협약은 지난달 26일 체결한 대신증권과의 업무협약(MOU)에 이은 두번째 MOU다.
코스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관련 사업에 협력하며, 코스콤의 STO 공동플랫폼을 토대로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증권업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또한 토큰증권 공동플랫폼 지원 사업을 통해 증권업계에 △토큰증권의 발행·유통 공동플랫폼과 △분산원장을 제공해 토큰증권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출 계획이라 덧붙였다.
홍우선 코스콤 사장은 “코스콤의 오랜 파트너인 IBK투자증권이 토큰증권 서비스도 함께 하게 되어 협력관계가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양사가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더욱이 IBK투자증권의 원장 관리를 코스콤이 하고 있는 만큼 공동플랫폼과의 연계 작업도 신속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말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코스콤의 공동플랫폼을 이용한 효율적인 토큰증권 발행을 기대합니다. 토큰증권이라는 그릇을 통해 유망한 중소기업의 자산 유동화와 투자자의 새로운 투자기회 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에디터 Bit-Master S
💡 Bitsesne Note
- 토큰증권(Security Token)은 전통적인 금융 자산이나 증권(예: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형태로 발행한 것을 말한다. 이러한 토큰은 특정 자산의 소유권을 나타내며, 블록체인의 투명성, 보안성, 효율성 등의 장점을 활용하여 거래가 이루어진다. ↩︎